• 등산모임 신청중:
  • 2018년 04월 25일 (수) - 공개산행

서울 야경 명소, 인왕산 평일 야간 산책

※ 본 산행은 매월 4번째 수요일마다 진행됩니다.

인왕산은 서울에서 야경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한적하면서도 빼어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경복궁역에서 출발해서 1시간 남짓이면 정상에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등산이라기 보다는 산책에 가깝습니다. 오르고 내리는 시간을 모두 합쳐도 1시간 40분 ~ 2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보통은 경복궁역에서 시작해 경복궁역으로 하산하지만, 가끔은 참여자들의 동의가 있으면 홍제역 쪽으로 하산할 수도 있습니다. 홍제역으로 하산할 경우, 산책시간이 2~30분 정도 늘어날 수 있으나, 더 좋은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인왕산은 운동화를 신고 오셔도 무방합니다. 복장도 자유롭게 편한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헤드랜턴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챙겨오세요. 헤드랜턴 없는 분은 미리 댓글 달아주시면, 선착순 두 분 까지는 제가 여분으로 챙겨가겠습니다.

가볍게 평일 야간 산책 함께 하실 분은 신청하세요.

인왕산은 해발 338m로 낮은 산입니다. 서울의 진산 중 하나로, 조선 초에는 서산(西山)으로 불렸으나, 조선왕조를 수호한다는 의미에서 불법(佛法)을 수호하는 금강신의 이름인 ‘인왕’을 따서 인왕산이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풍수지리설에 의하면 우백호에 해당하는 산입니다.

항목 내용
산행지 인왕산
모임날짜 2018년 04월 25일 수요일
난이도 왕초급 ( 산책 수준 )
모임시간 20:00
모임장소 경복궁역 (지하철3호선)
예상코스

경복궁역 → 사직공원 → 철문 → 인왕천약수터 → 정상 → 만수천약수터 → 사직공원 → 경복궁역

참가비 없음 (개인 비용, 모임/산행 중 사고는 각자 책임, 뒷풀이시 1/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