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산모임 취소:
  • 2017년 04월 01일 (토) - 공개산행

양평 추읍산, 산수유 꽃 만발한 고갯길따라

경의중앙선 원덕역. 맑은 물이 경쾌하게 흐르는 흑천(黑川) 뚝방길을 따라 걷다가 작은 다리를 건너 굽이굽이 옛고개길을 넘으면 추읍산 자락에 ‘내리’라고 불리는 마을이 있습니다. 매년 4월 초에 산수유 축제가 열리는 곳이죠.

샛노란 산수유꽃이 만발한 속에서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고 시를 씁니다. 마을 사람들이 준비한 노천 장터에서는 막걸리와 파전을 팔고, 한 잔 거하게 마시고 기분 좋은 손님들은 오손도손 모여않아 이야기 꽃을 피웁니다. 귓가를 간지럽히는 봄바람에 묻어오는 거름 냄새와 소똥 냄새도 구수합니다. 아~ 정말 봄입니다. 봄! 밭자락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는 저 누렁이 소도 기분이 좋은지 꼬리를 살랑살랑 흔듭니다.

꽃피는 봄에 가만히 있을 수는 없죠. 우리도 그 풍경 속에 행인으로 한 번 등장해볼까 합니다. 생각만해도 벌써 산수유 꽃 노오란 빛깔에 두 눈이 아려오는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개화시기가 예년보다 몇 일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작년 2017년에는 4월2일이 축제날이었으니, 올해에는 아마도 우리가 등산을 하는 4월 1일에 축제가 펼쳐지고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물론 예상이 빗나가서 절정기를 놓칠 수도 있지만, 산수유꽃은 충분히 구경할 수 있을테니 별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꽃구경 함께 가지 않으렵니까?

※ 모임 시간 10:20 은 원덕역을 기준으로 한 것 입니다. 다른 역의 경우, 경의선 탑승 시간이 모임 신청자들에게는 보일 것 입니다.

항목 내용
산행지 양평 추읍산
모임날짜 2017년 04월 01일 토요일
난이도 초급 ( 해발 568m 낮은 산)
모임시간 10:20
모임장소 경의중앙선 옥수역, 상봉역, 원덕역
예상코스

옥수역 → 원덕역 → 뚝방길 → 헬기장 → 주읍산 정상 → 내리 (산수유마을) → 옛고개길 → 원덕역

참가비 없음 (개인 비용, 모임/산행 중 사고는 각자 책임, 뒷풀이시 1/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