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등산모임:
  • 2018년 04월 15일 (일) - 공개산행

북한산 의상능선

산행공지를 작성해야하는 데, 아무런 생각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북한산 의상능선 ○○○에 위치해 있고 해발 ○○이고 산행시간은 ○○입니다. 정말 좋아요.‘ 라고 공지를 작성하면 되겠지만, 얼마나 재미없고 멋이 없습니까? 이런 공지를 보고는 아무도 북한산 의상능선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공지를 작성할 때에는 늘 고심이 깊어집니다. 예전엔 큰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멋진 사진을 쫙~ 깔아놓으면 그럴싸한 공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다들 모바일로 접속을 하니, 아무리 좋은 사진을 올려놓아도 작은 모바일 화면으로는 그 사진이 멋있는지를 모릅니다. 그러니 그 산에 가고 싶은 생각도 들지 않을 것입니다. 모바일 시대에 맞춰서 산행공지도 바뀌어야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분명히 ‘북한산 의상능선’은 멋있는 산행지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도저히 그 멋있음을 표현할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군요. 오늘 하루는 이렇게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의상능선 산행코스는 초급입니다. 누구나 오를 수 있고, 정말 멋진 신선경을 경험할 수 있으니, 한 번 참여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항목 내용
산행지 북한산 의상능선
모임날짜 2018년 04월 15일 일요일
난이도 초급
모임시간 09:00
모임장소 불광역 3&6호선
예상코스

진관사입구 → 삼천사 → 용출봉 → 의상능선 → (하산 경로는 그날 상황에 따라 결정)

참가비 없음 (개인 비용, 모임/산행 중 사고는 각자 책임, 뒷풀이시 1/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