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동호회 사이트 이용 안내

쿠키 등 에플리케이션 데이타가 저장될 수 없도록 차단되어있거나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있으면, 사이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계속해서 그런 상태로 접속할 경우, 정상적인 사용자가 아니라 판단하여 계정 삭제 처리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여주세요.

가입 연령 및 조건

공지사항(링크) 참고하세요.

아이디 / 비밀번호 분실

  • 패스워드 분실시에는 링크를 방문해주세요.
  • 패스워드 재설정 이메일이 가입하신 이메일로 발송되니, 스팸 편지함도 확인해주세요.
  • 잘못된 전화번호나 이메일로 가입했다면 계정이 삭제될 수 있으며, 재가입을 시도하여도 가입되지 않으니, 문의하기 페이지에서 문의해주세요.
  • 오래 전에 가입하여, 어떤 이메일로 가입했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 문의하기 페이지에서 문의해주세요. 핸드폰 번호 등 본인 확인을 거쳐 계정을 열어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준수 후 신청’하라는 경고

가입해서 참여신청을 하려하면, 참여버튼 대신 먼저 공지사항을 준수하라는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프로필(내 정보) 페이지에 있는 모든 내용을 기입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특히, 한글로 기입해야하는 정보를 영문으로 기입한다던지, sms 수신 설정을 하진 않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해주세요.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동호회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회원등급은 어떻게 되나요?

가입하면 준회원으로 모든 공개산행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꾸준히 참여하여, 동호회 규칙을 잘 지키고 다른 회원들과 원만하게 관계를 유지하여 건전하게 활동한 회원에게는 정회원 자격을 부여합니다. 정회원은 문화번개 및 비공개 산행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수회원은 모임을 주최할 수 있는 등급입니다.

등급별로 공개되는 컨텐츠에 차이가 있습니다. 준회원의 경우, 모임 후기/ 등산모임 게시판의 일부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정회원 공개 게시물은 준회원에게 목록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 프로필을 완성하지 않으면 등업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참여자격이 일시 정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동호회 블룸에서 최근 6개월 이내에 3회 초과하여 4회 이상 등산모임 참여를 취소하였다면 자동적으로 참여자격이 일시 정지됩니다. 다시 활성화하려면 운영진에게 문의해주세요.

분명히 가입은 했는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정확한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패스워드를 잃어버렸을 경우, 패스워드 찾기 버턴을 누르면 패스워드 리셋 페이지 링크가 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아이디를 잃어버린 경우,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해 운영진에게 문의해주세요.

가입 후 1개월 이내에 모임에 참여하지 않았거나 최근 3개월간 모임참여 이력이 없으면 회원 정리됩니다. 가입만하고 한번도 산행에 참여하지 않은 채로 회원정리된 경우 영구적으로 재가입 불가조치되며, 한 번 이상 모임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경우는 재가입 가능합니다.

동호회 규칙을 위반하거나 기타 사유로 활동중지 또는 강제퇴장된 분들은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로그인하였지만, 어떤 기능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어떤 이유로 활동정지 상태에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등산동호회 활동 중 공지사항을 위반하거나 타 회원에게 피해가 가는 일을 했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보통은 운영진의 통제에 따르지 않거나, 음주나 부적절한 애정표현 등과 관련된 문제로 신고가 접수되면, 즉시 활동정지됩니다. 다시 한번 공지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이런 경우는 자진탈퇴를 신청하고 자신에게 맞는 다른 동호회를 찾아 가는 것이 최선입니다. 탈퇴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두세달 이내에 자동 탈퇴처리가 됩니다.

사이트 접속이 안됩니다.

동호회 블룸 사이트 접속이 간헐적으로 잘 되지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자정이후에 서버 관리 작업을 하지만, 응급 조치가 필요한 경우 예고없이 한낮에 서버 관리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을 시도하시면, 접속이 될 것입니다.

회원가입이 되지 않고,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먼저 자신이 가입대상인지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세요. 가입대상이 아닌 경우,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버문제로 가끔 가입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잠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문의하기 페이지에서 탈퇴신청을 해주세요.

기타 사항

등산동호회 사이트 이용에 관해 궁금증이 있으면 문의하기 페이지를 이용해 질문해주시면 됩니다.